소상공인 확인서는 정부에서 소상공인에게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에 사용이 되는 서류 입니다. 보통은 대출과 관련된 업무에 많이 활용이 되며, 후에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도 사용이 됩니다. 발급의 경우 회원, 비회원이 다 가능하며 비회원의 경우 휴대폰 인증이나 아이핀 인증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새출발 기금 신청 등에 사용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하기
1.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시스템에서 신청서를 작성 합니다.
2. 본인 인증후 사업자 번호를 등록합니다.
3. 그러면 신청서 작성 화면이 나오며, 신청서 작성후 알맞는 첨부파일을 등록해주세요
아래 그림을 보며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됩니다.
단, 이는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에서도 본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지만, 이는 지자체 및 한국 전력 공사 제출용 등으로만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이서류는 착한 임대인 세액 공제나, 새출발 기금 신청 등에 사용 되는 서류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을 이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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